자주하는 질문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는 질문 목록

  1. Q

    컨설팅이 무엇인가요?

    A

    컨설팅이란 특정분야의 전문가가 대표님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마케팅을 하고 싶으나 방법을 모르시거나 어려우신 대표님들에게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가 방문하여

    효과적인 홍보방법과 실제로 활용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지도해 드립니다

  2. Q

    컨설팅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A

    컨설팅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서류가 안내 될 수 있습니다. 


    1. 사업자 등록증

    2. 정보조회동의서(홈페이지 자료실 –공지사항(정보조회 동의서 서식))


  3. Q

    컨설팅이 진행되는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컨설팅 신청을 해주시면 담당직원이 확인 후 대표님의 요청에 부합하는 컨설턴트를 배정하게 됩니다

    컨설팅 신청 시 모든 서류가 제출되었다면 1~2주 내로 컨설팅이 시작되며,

    대표님의 요구사항에 따라 최소 2, 최대 6(1회당 4시간)까지 컨설팅이 진행 됩니다.

     

  4. Q

    폐업지원금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A

    우리 재단에서 지원되는 폐업 관련 비용 지원의 경우 점포원상복구비용, 부동산 중개수수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규모는 2023년 생애주기별 맞춤지원 공고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Q

    경영환경개선지원(판로확대)은 무엇인가요?

    A

    경영환경개선지원(판로확대)란 컨설팅 시 판로확대(홍보) 등의 필요성이 확인된 업체를 대상으로 판로확대 등의 업무 진행시 발생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판로확대 최대 1.5백만원까지 지원되며부가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의 80%까지 지원됩니다.

    ex) 공급가액 1,875,000 + 부가세 187,500원 이면 공급가액의 80%1,500,000원이 지원금액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3년 생애주기별 맞춤지원 사업 공고문을 참고해주세요

  6. Q

    보증서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보증서 발급의 경우 인터넷예약 상담제를 통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접속주소는 https://gnsinbo.or.kr 이며, 예약화면 접속 후 영업지역과 관할 영업점을 선택하시고 일자 선택하시면 예약 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  



  7. Q

    컨설팅 신청 시 신용 점수가 높아야 하나요?

    A

    컨설팅은 경영상의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누구나 신청가능한 사업으로 신용 점수가 높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8. Q

    컨설팅 신청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A

    각 사업별로 연 1회의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 사업을 통해 컨설팅을 받으신 고객은 동일한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 사업은 신청 불가 하지만, 창원시 소상공인성공시대등 다른 사업 컨설팅 신청은 가능합니다. (재단 담당자 검토 필요)

  9. Q

    컨설턴트 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컨설턴트 변경은 재단의 담당 직원과 협의하여 가능합니다.

    배정받으신 컨설턴트와 컨설팅 진행이 어려운 경우엔 재단 담당직원에게 연락 바랍니다. 



  10. Q

    소상공인 컨설팅은 무료 인가요?

    A

    우리 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컨설팅은

    경남도나 각 지자체의 지원으로 진행되어 전액 무료로 진행 됩니다.